과학문화 콘텐츠

언론보도

게시판뷰
[무등일보] 국립광주과학관, 과학과 함께 특별한 연말 보내볼까
날짜 : 2019-12-12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351

* 과학문화와 관련된 언론보도입니다.


국립광주과학관이 연말을 맞아 신규 특별전을 개막하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다.

국립광주과학관은 17일부터 동계 특별전 ‘스포츠는 즐거워’를 개막한다. ‘과학을 품은 스포츠’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스포츠 특별전은 근대 스포츠의 시작과 첨단 스포츠 장비, 경기 신기록의 비밀, AR/VR 스포츠 체험, 건강과 운동을 과학으로 풀어낸다.

이번 특별전은 내년 3월까지 기획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21~25일에는 크리스마스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시즌 행사는 재능기부공연, 산타와 함께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등 문화행사와 함께 크리스마스 화분·미니트리 만들기, 선물 주머니 만들기, 크리스마스 소원 엽서 쓰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이 마련됐다.


흥미로운 주제의 다양한 과학 특별강연도 펼쳐진다.


14일 오후 2시 상상홀에서는 국가핵융합연구소와 함께 ‘아이언맨의 아크 리액터 정말 가능할까?’를 주제로 영화 속 궁금한 핵융합에 대한 토크 콘서트를 갖는다.

18일 오후 2시에는 특별전과 연계한 ‘스포츠를 통한 과학문화 확산’ 필 사이언스 포럼이, 같은 날 오후 7시에는 ‘빛을 사용하는 도구들’이라는 주제로 권혁상 GIST 의생명공학과 교수를 초청한 과학스쿨 강연이 운영된다.

이달 특별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광주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링크 : http://www.honam.co.kr/article.php?aid=1575965171604445089

[메일경제] 과학도서관부터 과학전시까지…IBS 과학문화센터 개관
[부산일보] 국립부산과학관 “부울경 최고 체험관에서 놀이와 교육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