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콘텐츠

언론보도

게시판뷰
[아시아경제]추석 연휴, 과학관에서 즐긴다
날짜 : 2019-09-09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49

*과학문화와 관련된 언론보도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산하 5개 국립과학관의 상설전시관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무료로 개방된다고 8일 밝혔다.


온가족이 함께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추석과 관련된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우선 4개 국립과학관에서 연휴기간 동안 전통놀이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에서는 '팔도 민속놀이 올림픽 시즌 2'를 마련해 과학퀴즈, 돈치기, 지게놀이, 죽마놀이, 투호 등 민속놀이 대회를 연다. 국립중앙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에서도 과학 원리와 전통놀이를 접목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관람객을 맞을 계획이다.


달에 얽힌 과학 원리와 의미를 알아보고 체험하는 행사도 마련돼 있다.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보름달을 주제로 한 달의 잔상 체험, 달의 과학적 원리에 관한 전시와 보름달 모양 간식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천체관에서는 달에 관한 특별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립광주과학관과 국립부산과학관에서는 달탐사 50주년 기념 특별전인 '우주로의 도전'과 '위대한 한걸음' 기획전시가 각각 열린다. 추석연휴 동안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혁채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많은 국민들이 가족과 함께 과학관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링크 : https://view.asiae.co.kr/article/2019090610255852678

[연합뉴스]김천서 청소년 창의과학 체험 '2019 메이커 축제'
[국제뉴스] UNIST "과기원 창업기업에 입사하세요"...창업정보 한 자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