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콘텐츠

언론보도

게시판뷰
[중부매일] 천안홍대용과학관, 행성 집중 관측행사 운영
날짜 : 2019-07-10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9

*6, 7월의 사이언스 테마 '우주'와 관련된 기사입니다.


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권오현)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3일 '2019 행성 집중 관측행사'를 운영한다.

천안홍대용과학관에서 저녁 7시부터 밤 10시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별도의 사전예약이나 입장료 없이 현장에 방문하면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한 무료 공개관측행사다.

행사 당일은 목성, 토성, 달과 같이 태양계에서 가장 유명한 천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최적의 관측시기로, 천체망원경으로 달 표면의 운석구덩이와 토성의 고리, 목성표면의 줄무늬와 주변 위성까지 선명하게 찾아볼 수 있다.

또 목성, 토성, 달과 같이 밝기가 밝은 천체는 비교적 수월하게 관측이 가능해 망원경을 보기 어려워하는 어린아이라도 누구나 밤하늘의 별과 행성 등을 관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행사는 천체망원경을 통한 천체관측뿐만 아니라 관람객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달 사진촬영, 행성의 기원과 운행에 대해 다루는 실내강연, 천체투영관 돔영상 관람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권오현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홍대용과학관에서 가족들과 함께 밤하늘의 아름다운 천체들을 관측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당일 저녁 비가 오거나 날씨가 매우 흐릴 경우에는 계획된 관측프로그램의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으나, 실내 프로그램은 기상상태에 관계없이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천안홍대용과학관(☎ 041-564-0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링크: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53005

[헤럴드경제] 서울시립과학관, 뇌과학 특집 '뇌비게이션' 강연
[파이낸셜뉴스] 국립과천과학관 '원소주기율표' 여름방학 특별 교육